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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이야기/Unreal Engine

[UE5] Large world coordinates, This operation cannot be used to for position type, as it would break large world coordinates

by Kim_Jack 2023.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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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ge world coordinates란?

 

This operation cannot be used to for position type, as it would break large world coordinates

 

Unreal engine 5에서는 Large world coordinates라는 시스템이 구현되었다고함.

 

이게 무엇이냐하면,

말 그대로 더 넓은 월드를 개발하기 쉽게 만들어주기 위해 FVector의 데이터 타입이 float에서 double로 바뀌었다고 함.

 

Large world coordinates에서는 큰 월드가 여러개의 타일 그리드로 나뉘어진다. 그리고 우리의 포지션이 어떤 타일에 해당되는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지게됨.

 

UE5에서는 Large world coordinates가 디폴트로 적용된 상태임. 사용하지 않으려면 프로젝트 세팅에서 따로 꺼줘야한다.

 

 

 

 

 

이전에는 Vector와 Position값이 서로 완벽하게 호환이 되었지만, 이제는 아니다.

Niagara module에서 Vector연산후 Make position으로 만들어 계산하는 순간 다음과 같은 로그를 뿜는다.

빨간색 에러는 아니라서 실행은 되지만 상당히 찝찝함.

 

This operation cannot be used to for position type, as it would break large world coordinates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Position으로 바꿔 연산하지말고 Vector로 모든 연산을 끝마치고 최종적으로 Position으로 return시키면 된다.

 

 

 

 

 

 

 

 

Large world coordinates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을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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