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Game Center 로그인하기
애플 로그인을 하려면 따로 플러그인을 받아줘야 하지만, 게임센터는 Unity에서 API를 지원해주기에, 비교적 매우 손쉽게 연동이 가능하다.
자 우선 첫 번째,
앱스토어 커넥트에 내 어플을 등록해줘야 한다. 사실상 이것만 하면 끝이다.
https://appstoreconnect.apple.com/apps
자, 들어가서 신규 앱 등록을 하자
번들 ID는 xcode에 빌드된 아이디랑 같게 입력해줘야 한다. 헷갈리지 말고 잘 입력하자.
SKU는 고유 ID 이고, 그냥 해당 앱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대충 구분 가능하게 입력해주자 ex) 0.1 , 1.0
입력하고 생성을 하고 나면 앱 제출 준비 화면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상단의 Features 탭을 눌러주자
Features탭으로 가면 Game Center 가 보인다.
이 화면에 나오는 블럭들을 채워주고 저장하면 된다.
도전 과제 허용을 하고, 순위표를 추가하자.
순위표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클래식 순위표는 계속 진행되는 순위표이고 해당 순위표에 점수들은 영구적으로 유지된다.
갱신형 순위표는 기간 단위가 짧고, 해당 기간이 지나면 만료되고 사라진다. 이 순위표는 특정 기간 동안의 랭킹 같은 것을 표시할 때 사용한다.
순위표를 만들고 업적은 귀찮아서 만들지 않았다.
일단 이렇게 만들고 저장!
여기까지 세팅했으면 이제 유니티로 돌아간다.
게임센터 로그인을 위해서는 따로 플러그인이 필요없고 네임스페이스만 추가하고 바로 api를 호출하면 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iOS;
using UnityEngine.SocialPlatforms.GameCenter;
public class GamecenterHandle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f UNITY_IOS
//Apple GameCenter Login
GameCenterLogin();
#endif
}
/// <summary>
/// Apple GameCenter Login
/// </summary>
public void GameCenterLogin()
{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true)
{
Debug.Log("Success to true");
}
else
{
Social.localUser.Authenticate((bool success) =>
{
if (success)
{
Debug.Log("Success to authenticate");
}
else
{
Debug.Log("Faile to login");
}
});
}
}
}
이제 빌드해서 실행해보자!
애플 로그인을 만들때는 약간 삽질을 했었는데 게임센터는 비교적 간단하다.
성공!
https://hub1234.tistory.com/44?category=376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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